현대인에게 자동차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으로서, 집 다음으로 생활을 가장 많이 하는 반 거주의 형태가 되면서

인간 문명이 발달하면 발달 할 수록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도구로, 자동차 외형복원 사업은 인간 문명의 발달과

동시에 계속적으로 동반 발전함

자동차 2000만대 돌파

선진국의 경우 가구당 2대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가구당 1.4대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어 계속 증가 추세를 보임

좁은 국토 환경

많은 자동차 대수에 비해 좁은 국토 환경으로 도로폭이 좁고 대형마트,아파트,관공서, 주요 건물의 주차폭도 좁아 잦은 접촉사고 발생으로 계속적 시장 공급

자동차 외형 중시 국민성

자동차 발명 고유 목적은 운송,운반,교통 이동 수단이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은 고유 목적을 떠나 외형을 중시하는 유별난 국민성을 지니고 있음

계절,외부환경 영향 없음

음식점,의류업,기타 사업 등은 환경이나 계절적 영향에 민감하지만 자동차 외형복원 사업은 지상에서 자동차가 없어지지 않는 한 계속적으로 성행함

정비 사업 퇴조

자동차 생활기술의 발달로 고장이 적고, 자동차 생산업체의 서비스 강화로 정비 사업은 퇴조하지만, 외형복원 사업은 계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임

기술사업으로 높은 마진율

자동차 외형복원 사업의 모든 직업 공정은 사람의 노동에 의해 이루어 지는 것으로 타 사업에 비해 시간당 수익률이 높음